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자동차 기름 경고등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하나?

차를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는 분들은 계기판을 통해서 자동차 기름 경고등을 너무 자주 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초보의 경우에는 무슨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걱정 때문에 당황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타고 다닌 사람도 모르는 사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얼마나 더 갈 수 있는 건가요?

 

이것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설명해 드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차종에 따라서 자동차 기름 경고등을 보여주는 시기가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변의 교통 상황에 따라서 운행하는 운전자의 습관 등에 따라서 동일한 기름으로 갈 수 있는 거리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장 일반적인 것은 처음에 계기판을 통해서 알림을 본 뒤로 30~50km 정도는 더 갈 수가 있습니다.

 

2. 바로 정차해야 하는 경우

 

만약에 자동차 기름 경고등을 보고도 주유하지 않고 계속해서 운행하게 되면 결국에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먼저 엔진 쪽에서 소리가 발생하기 시작하고 조금 있다가는 차량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결국에는 액셀을 밟아도 더 이상 가속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3.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름값을 줄이기 위해서 트렁크에서 불필요한 짐을 모두 빼고 다닙니다. 그런데 일부는 기름도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조금만 넣고 바닥에 있는 기름까지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은 기름은 아무리 정제를 잘하더라도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들이 중력에 의해서 바닥에 쌓이게 됩니다. 문제는 이것까지 사용하게 되면 엔진과 주변의 장치에 쌓이게 되어, 고장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바닥에 있는 것까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긴급 주유 서비스를 알고 있나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의무적으로 가입해 놓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각각의 보험사마다 조금식은 차이가 있지만, 기름이 떨어진 경우를 대비해서 3회까지는 긴급 출동해서 1~3L까지 주유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러니 긴급한 상황에 도달했을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기름 경고등을 보았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와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대응한다면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