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폐차

마티즈 폐차 가격 잘 챙겨서 가세요.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어쩔 수 없이 처분해야 한다면 누구나 조금이라도 더 챙겨 받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어떤 것을 미리 확인하면 좋은지와 어떤 절차를 거치면 좋은지를 몰라서 난감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티즈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처분할 때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허가받아서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많은 손해를 입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평균적인 마티즈 폐차 보상금의 3분의 1도 안 되는 것만 받게 됩니다. 물론 접수할 때의 견적은 다른 곳보다 5~20만 원을 더 준다고 약속을 합니다. 하지만 마티즈 자동차가 입고된 뒤에는 각종 수수료(견인비, 보관료, 전산 이용료, 인건비)를 청구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아주 적은 금액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는 행정 업무를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해서 피해를 보는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인 압류 처리 또는 말소를 시키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럴 때 소유주는 남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안전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2. 휠이 무엇인지를 체크해 보세요.

 

처분할 자동차의 휠을 확인하는 것이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확인하는 이유는 알루미늄 재질로 된 것을 장착하고 있다면 철로 되어 있을 때보다 마티즈 폐차 가격으로 5만 원을 추가로 더 받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어떤 것으로 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보았을 때 쉽게 구분이 가능하지만 일반인은 잘 판별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마티즈를 견인하러 오는 분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그전에 알고 싶은 분은 사진을 찍어서 폐차장에 보내면 금방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3. 엔진의 정상 유무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마티즈를 폐차하게 되면 모두 고철로 취급하는 것이 아니고 재활용이 가능한 부속들을 모두 추출한 뒤에 깨끗하게 정비해서 필요한 곳에 판매하게 됩니다. 폐차장에서는 이렇게 남긴 것의 일부를 미리 차주에게 돌려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도 타고 다니는데 문제가 없는지를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운행을 할 수 없는 상태이면 그 원인이 엔진의 문제인지를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재활용되는 부속품들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기에 따라서 정상 유무에 따라서 5~10만 원의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 접수할 때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차량을 처분하기 위해서는 폐차장에 접수를 해야 합니다. 이때 알려줘야 할 정보는 거주 지역과 대상 차종 그리고 압류가 있는 경우에는 차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알려주신 것을 바탕으로 마티즈 폐차 가격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와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듣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견인 요청을 하면 됩니다. 이때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주차되어 있는 장소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 운행 여부에 따라서 견인차 또는 탁송하는 분을 보내드리게 됩니다. 물론 견인료와 같은 마티즈 폐차 비용은 받지 않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관할청에 접수하기 위해 필요한 신분증은 앞면만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고 자동차 등록증은 차의 보조석에 놓아두면 됩니다.

 

 

5. 견인하는 과정에서 알면 좋은 내용입니다.

 

마티즈를 폐차장으로 보내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먼저 트렁크에서 불필요한 짐을 어느 정도는 정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차 안에 필요하거나 소중한 물건은 미리 빼놓는 것입니다. 다행히 폐차장에서 압축하기 전에 요청하시면 찾아서 드릴 수가 있지만 이미 눌러진 상태에서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차를 보내기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견인하는 분이 올 때는 열쇠만 전달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유주가 아니어도 시간이 있는 가족이나 지인이 대신 진행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 이런 것이 어려운 경우라면 타이어 위에 숨겨 놓거나 경비실 또는 우편함에 미리 놓아두셔도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편안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어떻게 처리가 되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부에서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를 몰라서 답답해할 것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마티즈 폐차가 진행되는 과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입고까지 마치면 분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번호판을 제거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체하는 장소로 이동해서 부품 추출 및 분류, 압축 등의 과정을 밟게 됩니다.

 

이것과 동시에 관할청을 접수할 말소 서류를 만들어서 제출하게 되면 10~30분 이내에 소유권이 사라졌다는 증명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이것을 마티즈 폐차 가격과 함께 보내드리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차가 입고되는 날에 거의 대부분 모든 처리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티즈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챙겨가기 위해서 무엇을 체크하면 좋은지와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면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알려드린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고 그대로 진행하시면 절대로 후회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