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적어도 한 달에 한번 이상은 주유소를 방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동을 끈 상태에서 주유를 하는데, 극히 일부는 시동을 켜 놓은 상태에서 기름을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유 시 시동을 꺼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건가요?
그럼 왜 기름을 넣을 때 시동을 꺼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이상하게 생각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 이유는 기름은 휘발성 물질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불꽃만 있어도 불이 붙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면, 기름을 넣는 동안에 아주 작은 유증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아주 작은 스파크만 있어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엔진이 돌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아주 작은 틈만 있으면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엔진을 끈 상태에서 기름을 주유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혼유의 위험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때 다른 것에 신경을 쓰다가 다른 기름을 넣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시동을 켜지 않은 상태이면 기름통에만 머물러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정비소에서 기름통만 교체하거나 청소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엔진이 돌아가는 상황이라면 엔진을 포함해서 주변의 모든 장치에 기름이 흘러간 상태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많은 수리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니 주유 시 시동을 꺼야 하는 이유가 아주 명백해지는 것입니다.
오늘은 주유 시 시동을 꺼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큰 2가지 이유가 있으니 안전을 위해서라도 지켜주는 것이 모두를 위해서 좋을 수가 있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작성해야지 (0) | 2022.07.01 |
---|